신뢰의4관왕기업
로그인하기

영어 출제해부 및 학습대책 – 서울시/지방직(공통)
영어 출제 해부 –서울시/지방직(공통) ∥ 꼼꼼한 독해와 사고력을 요하는 문항들로 최근 기출 중 다소 난이도가 높았던 시험
2021년 지방직 영어 시험은 어휘 4문항, 문법 4문항, 생활영어 2문항, 독해 10문항으로 출제되었다. 작년 지방직 시험보다는 변별력 있는 문항들이 출제되었다.
최근 출제 경향에서 크게 벗어난 고난이도는 아니었지만, 꼼꼼한 독해와 사고력이 필요한 문제들이 포함되어 체감 난이도는 다소 높았을 것으로 보인다.
문법 영작문제인 7번은 사역동사 let에서 능동관계, 수동관계를 구별하고 be p.p를 쓸 수 있는지가 알아야 하는 문제였다. 수업 시간에 배운 문법을 바탕으로 꾸준히 암기하고 독해 및 적용 연습을 한 수험생이라면 어렵지 않았을 것이다. 기출 어휘를 중심으로 기본에 충실히 공부하며 세부적인 내용들로 확장해 나가야 한다.
영어 과목 학습 대책
공무원 시험에서 직종에 상관 없이 어느 시험이든 시험을 치고 나온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웠다고 하는 과목이 바로 영어이다. 실제로 공무원 시험 합격의 당락은 영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니 체감 난이도가 어떠한지 다시 얘기하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뜻이 있는 곳에 일이 있고 하고자하는 열망이 있다면 이루어지기 마련이니!
영어 또한 체계적인 학습계획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한다면 얼마든지 잡을 수 있는 과목이기도 하다.
영어는 개인별 수준에 따라 점수의 기복이 큰 과목이기 때문에 우선 자신의 영어수준을 먼저 평가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에 앞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자신의 성적을 확인한다. 이때 멘붕을 겪게 될지도 모르나 나만 그런게 아니라는 것을 반드시 알고 있도록 하자.
영어를 효과적으로 풀기 위해서는 단어/숙어의 기본기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과목은 특히 수험생들이 출발점 차이가 큰 과목이므로 영어의 기본기가 없는 수험생은 영어 단어/숙어의 기본기를 갖추기 위해 매일매일 꾸준히 단어숙어 암기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영어에서는 문법과 독해를 어떻게 풀어가는가 하는 것이 관건이다. 영어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독해영역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 시작하는 수험생이라면 정확하고 꼼꼼하게 독해를 해서 정답을 가려내는 훈련을 해야 한다. 그리고 속도를 붙여 가면서 지문에서 중요한 내용과 그렇지 않은 내용을 가려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를 효과적으로 풀기 위해선 독해영역에 집중하는 게 좋다. 독해를 공부하는 핵심은 글의 주제를 잡는 것이다. 많은 수험생이 지문을 전부 읽어 놓고도 어떤 내용이었는지 감을 못 잡은 경험을 해봤을 것이다. 이는 글을 그대로 번역하는 ‘해석’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다. 지문을 읽으면서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바로 가려내는 훈련을 해야 한다.
[영어]
뿌리 깊은 나무
흔들리지 않습니다.
간호교육연수원은 1998년부터 간호·보건만을 연구해온
전문교육원이자, 자부심입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