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답은 ①번이 맞습니다.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감정적 교류가 가능하므로 "호소력(강한 인상을 주어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힘)이 강하다"는 문장이 이어지는 것이 맞습니다.
대중성이 강하다는 것은 일반 대중들이 친숙하게 느끼고 즐기며 좋아할 수 있다는 의미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흥미를 일으키거나 마음을 끈다는 내용의 지문이 되어야 하죠.
수험생2
국사보면 이론강의하고 문제풀이강의가 따로따로있던데 듣는순서좀 알려주세요... 이론강의 첨부터끝까지 다 듣고 문제풀이를봐야하나요 아니면 이론강의 1강듣고 문제풀이1강하고 이런식으로 해야하나요??
전문교수진2
안녕하세요.. 중식씨...
두 세번 볼 수 있는 시간이나 여력이 있으시다면 처음엔 이론만.. 그리고 두 번째는 이론과 문제를 동시에 보면 어떨까요?
문제마다 옆에 관련 이론 페이지를 적어가다보면 두 가지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는 내가 어려워 하거나 틀린 부분이 어디인지가 분명해지는 것이고요. 또 하나는 이 문제가 어디를 기반으로 출제된 문제인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문제는 어떻게 출제되고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도 알수있게 되는거죠.
그리고 국사 공부방법을 묻는 다른 분들께도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역사는 오랜시간을 투자하여 정독하시는거 보다는 단시간 여러번 다독을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쭉쭉쭉~~~ 여러번 보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중식씨가 준비하시는 시험이 보기의 문장 중에서 맞는것인지.. 틀린것인지만 골라 내면 되기 때문에..
따라서, 그 문장을 읽고 맞거나 틀린것을 고를 정도의 이해만 하시면 되고, 생소한 단어도 생소하지 않을 정도로 보면 됩니다.
국사 이론 공부를 할때는 특정 내용을 밑줄 그어가며 보시는거 보다는 여러번 반복해서 보시는 것이 역사 공부하시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험생3
제가 국사,지적평가 이런것들은 합격라인이 넘는데 영어가 기초부터 부족해서 시험볼때마다 번번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본 사이트 부사관 영어 문법교재를 보면서 공부중인데 수동태부분중 자동사,타동사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
간단하게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전문교수진3
자동사 = 뒤에 목적어가 필요 없는 동사
I LIVE IN SEOUL. = 나는 산다 서울에.
타동사 = 뒤에 목적어가 꼭 필요한동사
I LOVE CHOCOLATE. = 나는 사랑한다 초콜릿을.